본문 바로가기

기타..../스마트폰&TIP&리뷰

Sports Tracker - 운동용 심비안 어플 스포츠 트랙커

사용기종 : 노키아 익스프래스뮤직(5800)

시작화면

Settings화면

Settings->General 설정. 단위를 알아보기 쉬운 것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Settings->User 설정. 이름, 나이, 성별, 키, 몸무게 입력하면 됩니다.
아마 칼로리 계산해줄때 사용되나봅니다.

Settings->Activities에서 여러가지 모드별 설정이 가능해요
저는 요즘 격일로 초등학교 운동장을 뛰고 있어서 Running 사용하고 있어요 ^^

Settings->Activities->Running 설정 창.  저는 단위만 수정해서 사용중이에요

최근에 제가 초등학교 운동장 뛴다고 사용했던 것이 달력에 파란색으로 표시 되어 있네요

이제 설정을 끝내고 메인화면에서 New Workout을 선택했습니다.
여기서 ok를 선택합니다.

Start를 선택하면 됩니다. GPS가 노란색인 것은 아직 신호를 수신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보통 5분안에 녹색으로 바뀌면서 신호를 받기 시작합니다.
최초 GPS신호를 수신하기까지 시간이 필요하므로
운동시작하기전에 이 화면을 미리 띄워두시고
운동직전에 Start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겠죠

이날 저는 평균 7.1km/h의 속도로 8.08km를 뛰었고 최고 17.5km/h까지 나왔었네요
소모한 칼로리는 499.4KCal이네요

시간에 따른 속도 변화 입니다.
중간에 더워서 점퍼 벗는 시간... 걸었던 것이 자세히도 나오는 군요 ㅎㅎ

저는 랩타임을 안찍어서 나온건 없어요

거리에 대한 속도입니다.

이건 별도의 보조 악세사리가 필요합니다.

거리당 고도인데 틀렸죠.... 흠....
손에 쥐고 뛰어다녀서 그런지... 원래 나타나는 오차인지.... ㅎㅎ
아무튼 지금은 저에게는 별로 안중요해요
다음에 등산할때 다시 한번 봐야겠어요

운동한 결과를 보낼 수 있습니다.
구글어스로 보내어 지도와 함께 볼 수 있어서 보통 많이들 사용할껍니다. ^^